안녕하세요 뚝딱언니입니다...^^

요즘 시국이 저뿐만이 아니라 모든분들이 힘드신 시국이잖아요.

그래서 제가 블로그 를 하나 개설하였어요.

 

그건 바로 집에서 쉽고,간편하게,똥손들도 맛있는음식 만들기 입니다...

 

제 블로그를 만들게 된 이유는 전 음식을 아주 간편하고 빠르게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는

음식을 만들어서 인데요..

 

그걸 이제부터 하나.하나 여러분에게 알려드릴려고 이렇게 개설하게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기에는 그냥 간편하게 음식 사먹고 말지

만드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치우는데도 귀찮고 보관을잘못해서 음식상해서 버리고

그런 걱정들 때문에 많이 시켜드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정말 반찬하나.장아찌하나.술안주하나.. 간단하게 만들수 있으니

시켜먹는 돈을 아껴서 조금이나마 돈 아끼시라고 꿀팁정보 공유하겠습니다...ㅋㅋ

 

차차 발전하고 블로그 업그레이드가 쉽게 돈에 익으면 많은정보 공유해드릴게요..

일단 첨으로 장아찌 담구는 쉬운방법하나 알려드릴게요...

 

                                                                                       (양배추.오이.무 장아찌)                                                                                        

준비물.양배추.오이.무.설탕.식초.물.

 

 

1.일단 담을 용기가 있어야겠죠???다이소에 용기가 3000원이면 구입가능한데 정말 효율적 사용하실수있을거에요.

 

2.재료를 준비합니다.

무.오이.양배추.를 깨끗하게 씻으시고 오이는 그냥 껍질에 까슬까슬거리는거 제거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3.크기는 아무상관없어요.내가 먹기 편안하게 잘라 주시면됩니다.그리고 저처럼 그냥 용기에 담아주세요..

4.넓은 윅에 아무그릇이나.종이컵.머그컵으로 장아찌 소스를 같은양으로 1:1:1 넣어서끊여주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끊이냐면 설탕이 안보일정도만 끊여주시면 끝나는거에요 .ㅋㅋㅋ이게 끝이에요...

맛이왜이래 해서 짜다고 설탕을 더넣고 너무 달다고 식초를 더 넣고 하실필요없어요..1:1:1로 하시고

거기다 간을보시고 살짝 부족하다고 느끼는 맛을 소주컵정도 양만 넣으시면 실패는 없어요..

끊여놓고 식을때까지 옆에두시고 그때 무.양배추.오이를 썰어서 용기에 담으시고 소스가 식었으면 부어주면 끝

이건 양파땡초장아찌

이거 또한 같은 방식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각자 먹기 편안한 크기로 양파.땡초를 썰어주시고요..

간장.식초.설탕을  1:1:1를 윅에 넣으셔서 끊여주시면됩니다..전 식초를 좋아해서 식초를 조금 더넣는답니다..

그리고 msg 신경 안쓰시는분들은 여기다가 다시다 한숟가락을 넣어주시면 감칠맛이 극대화가 되어서 더맛있습니다...

전 30대 후반이라 어릴때부터 다시다를 먹고 자란 나이라 별신경을 안써서 넣었더니 맛있더라구요 ㅋㅋㅋ

 

장아찌 소스가 식었다 싶으면 부어주시고 하루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오랫동안 두고두고 먹으시면 됩니다...

피자나 통닭먹을때는 양배추오이무장아찌를 드시면 되고 양파땡초 장아찌는 고기먹을때 필수인건 아시죠???ㅋㅋㅋㅋ

 

그리고 재료 싸게 구입방법은.쿠팡을보시면서 주위 식자재마트나 할인마트를 갔을때 가격비교를 하시고 구입을 하시면 저렴하게 장아찌를 두고두고 드실수있어요.재료비는 만원도 안들고도 여럿사람과 나눠먹을수 있답니다..

 

오늘은 첨으로 글쓰는거라 앞뒤 두서가없었네요 내일은 더 공부하고 발전해서 더간단하게

보고 음식을 만들수 있게 많은분들이 뚝딱언니 찾을수있는 블로그로 찾아뵙게요

 

 

                                                

'냉장고안방마님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한김치만들기(부추김치)  (9) 2021.02.05

+ Recent posts